스톤에이지 가이드

스톤에이지 가이드   |  초보자 가이드부터 고급자 가이드까지

레벨 업 가이드
2013.12.27 10:53

기본 레벨업 정보

조회 수 783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포인트
우선 캐릭터를 처음 만들면 20개의 포인트가 주어지고, 레벨 업을 할 때마다 3개의 포인트가 주어집니다. 
 
  • 영웅과 네메시스, 영웅 샴기르를 도와 공룡에게 붙잡힌 손녀를 구하자(오르곤 퀘스트) 퀘스트를 통해 획득 가능

포인트 배분은 '체력, 완력, 건강, 스피드'  이렇게 4부분에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포인트를 어떻게 배분 하느냐에 따라서 순캐, 건캐, 완캐, 체캐로 캐릭터의 성향이 달라집니다.
         
포인트를 찍는 것은 캐릭터의 성향에 영향을 주는데 체력 포인트는 내구력에 영향을 줍니다. 
기본적으로 완력, 건강, 스피드를 찍을 때마다 내구력이 1씩 올라가는데 체력을 찍을 경우 4가 올라갑니다.
완력 포인트는 공격력에 영향을 주는데 1포인트 마다 1씩 공격력이 추가됩니다. 
건강 포인트는 방어력에 영향을 주고 역시 1포인트마다 1씩 방어력이 추가되고, 스피드 포인트 역시 1포인트마다 1씩 순발이 올라갑니다.

포인트를 찍지 않고 모아두었다가 한꺼번에 찍는 것이 가능합니다. 
채석장 순발과 지하의 적정 순발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채석장에서 열랩시 포인트를 모았다가
폐광(지하)으로 열랩 장소 이동시 모아둔 포인트를 한꺼번에 찍는게 좋습니다. 이것이 포인트를 모아서 한꺼번에 쓰는 좋은 예라 볼 수 있습니다. 


보너스 포인트
포인트를 많이 찍음에 따라 보너스 포인트가 주어집니다.
 
이 보너스 포인트는 랜덤으로 주어지며, 자신이 골라서 찍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많이 받는 사람도 있고 적게 받는 사람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완력에 포인트를 찍다 보면 방어력에 보너스 포인트가 생기고,  스피드에 포인트를 찍다보면, 공격력에 보너스 포인트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캐릭터의 성향
캐릭터의 종류는 포인트를 어떻게 배분했는가에 따라 달라집니다.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저순캐 : 처음 스톤에이지가 나왔을 무렵에 크게 유행했던 캐릭입니다. 거의 모든 사람이 건강캐릭을  키웠으며, 그때는 그것이 전부인줄로만 알았습니다. 건강캐릭은 기본적으로 순발에는 포인트를 주지 않고, 건강에만 찍습니다. 특히 예전에는 이런 초건캐를 많이 키웠죠. 건강 200 포인트 이상 찍는게 기본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순발캐릭이 많아 렙업하기도 힘들어 순발도 어느정도 찍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건강에만 포인트를 찍는 완전 건케는 거의 사라진걸로 보입니다.                                                                                                                                            덧붙여 레이드용 캐릭터인 체케가 존재합니다. 적당히 순을 찍고 오로지 체력에 스텟포인트를 올인합니다.

  • 순캐 : 건강캐릭의 전성시대에 뿌야도 건강캐릭 일적에, 대전장에 출연한 스피드 캐릭.. 그것은 새로운 전환점이자, 저의 개인적인 느낌으로 큰 충격이었습니다. "앗, 먼저 때리고.. 크리티컬두 많이나고, 다 피하네!" 처음 순발캐릭이 나왔을 적에는 그때는 건케가 많던 시절이라 순발 120정도만 찍어도 초순캐라고 불리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순발캐릭이라고 불리려면 순발 200은 기본입니다. 어디까지나 뿌야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스피드 200이상을 권하고 싶네요. 물론 스피드 300이상의 초순케도 있습니다. 순발캐릭은 싸움에서 적보다 먼저 공격한다는 것과 대전시 잘 피한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죠.

  • 완캐 : 요즘들어 많은 분들이 완력캐릭을 선호합니다. 완력캐릭의 경우 대부분 어느정도의 스피드를 갖추는 것이 기본입니다.  완력 150정도만 대도 200~300 데미지 이상을 줄 수 있습니다. 500이상의 완력을 가지신 분들도 많습니다. 역시 어떻게 찍느냐는 개인의 성향입니다.

환생  
환생은 레벨 80이상에 4대 퀘스트를 마친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렙 때 (적어도 120이상) 환생을 하라고 권하고 싶네요. 캐릭키우는 것이 너무 힘든 분들은 첫 번째 환생의 경우 빨리 하셔두 좋습니다. 힘들어도 고렙에 하시면 더 좋지만, 환생을 하면 캐릭 렙업이 그나마 쉬어지므로, 첫 번째 환생은 빨리 하셔도 될 듯 싶네요.

환생은 총 6번까지 할 수 있으며, 환생의 방법은 퀘스트 정보를 확인하세요.


▲환생 포인트
환생을 하면 레벨 1로 다시 돌아갑니다. 이때는 처음 캐릭터를 만들 때와 달리 자신이 포인트를 찍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자동으로 포인트가 계산되어집니다.

물론 레벨업 후 받는 포인트는 자신이 찍을 수 있지요. (환생 후에도 역시 레벨 1업당 포인트는 3개입니다.)

자동으로 계산되어지는 포인트는 랜덤입니다. 같은 레벨에 환생을 하더라도 사람마다 받는 포인트 수는  다릅니다. 많이 받을 수도 있고, 예상보다 적게 나올 수도 있습니다.

  • 환생 포인트 계산 공식 : 1차: 1/10   2차: 1/8.5   3차: 1/7.5   4차: 1/6.5   5차: 1/5.5   6차: 1/5.5 (예측)
  • 스텟 포인트를 모아둔 상태로 환생을 하게 되면 모아둔 포인트는 사라집니다.

위의 공식은 총 포인트 수를 말하며, 100렙 이상에서 계속 환생한다는 조건이 붙습니다. 

그리고 포인트 주는 것은 랜덤이라 포인트가 더 붙을수도 있고 손해볼 수도 있답니다.
많은 분들이 언제 환생하는 것이 좋으냐고 물어보는데 포인트를 많이 받기 위해서라면 적어도 120 레벨 이상일 때 하는 것이 좋습니다. 140 이상을 권장하고 싶지만, 그게 안되는 분들은 꼭 120 이상때 하면 좋겠습니다. 레벨이 높을 때 환생을 해야 플러스 되는 포인트가 더 많은 듯 싶네요.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26 레벨 업 가이드 Part1 - Lv1~35 사냥터 2 file
25 레벨 업 가이드 Part2 - Lv35~80 사냥터 1 file
24 레벨 업 가이드 Part3 - Lv80~140 사냥터 4 file
23 레벨 업 가이드 Part4 - Lv140~180 사냥터 2 file
22 기본 개인상점 file
21 기본 공성전 file
20 초보자 가이드 그룹 / 페트 / 아이템 설명 file
» 레벨 업 가이드 기본 레벨업 정보
18 초보자 가이드 기본조작 file
17 기본 낚시 file
16 레벨 업 가이드 동굴 이동깃털 2 file
15 레벨 업 가이드 레벨 별 경험치표 1
14 기본 레이드 몹 file
13 기본 맘모스 복권
12 기본 맘모스 샵 1 file
11 기본 부족(가족) file
10 초보자 가이드 스톤에이지 소개 file
9 초보자 가이드 스톤에이지 시작 file
8 기본 아이템 강화 file
7 초보자 가이드 전투방법 설명 file
6 기본 페트 산책 file
5 기본 페트 카드 file
4 기본 페트 탑승 file
3 기본 페트 합성 3 file
2 기본 페트 환생/ 진화/ 성장 file
1 기본 흑운모 fil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