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社 '스톤에이지 온라인의 모바일 버전' 中서비스 준비
▲트레일러 영상에 등장하는 한글은 무슨 의미?
'스톤에이지 온라인 모바일 버전'의 로고.
라이엇 게임즈를 인수한 중국의 텐센트社는 지난 3월 30일 자사의 2015년 게임 라인업을 발표하는 'Tencent UP2015' 행사에서 '스톤에이지 온라인 모바일 버전'을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서 텐센트의 관계자는 플레이어들에게 친숙한 스톤에이지 온라인을 바탕으로 3D 형태로 리메이크되어, 스톤에이지2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스톤에이지 모바일'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을 것이라 설명했다.
또한 스톤에이지 온라인 모바일 버전은 실시간 전투 뿐 아니라 수 백마리의 페트 육성, 퀘스트 진행 등 기존 스톤에이지 온라인과 닮은 형식을 띄고 있는데, 이에 더해 '보스 시스템'이라는 크기부터 다른 몬스터가 등장하는 특화된 시스템을 새로 선보여 플레이어들의 협동심과 경쟁심을 고취시켜 짜릿한 전투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스톤에이지 온라인 모바일 버전 트레일러 영상에 등장하는 '회피'라는 한글.
한편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회피'라는 한글이 등장해 '스톤에이지' 판권을 소유한 CJ E&M 관계자에게 문의를 해보았으나 "내부적으로 예정되어 있는 사항이 없어 따로 자세한 안내를 드리기 어렵다"라며 구체적인 답을 들을 수 없었다.
그러나 넷마블에서 제작한 아이스만모, 울푸스, 쿠로로라는 페트가 트레일러 영상에 등장하는 것으로 보아 해당 게임과 CJ E&M은 어느 정도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하나의 콘텐츠로 무궁무진하게 '원소스 멀티유즈'(OSMU)되는 '스톤에이지'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스톤에이지 온라인 모바일 버전' 트레일러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