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트 환생 / 페트 진화
칠흑 사냥터부터 함께 플레이어와 추억을 쌓아 온 오리지널 페트들은 캐시 페트 성장률에 밀려 빛을 보지 못하고 있었어요.
이를 보완하고자 페트 환생과 페트 진화 시스템 업데이트되었어요. 이 시스템은 구 페트(스톤에이지 1.74버전 오리지널 페트)와 일부 넷마블에서 자체 개발한 바로스, 킹고르 등의 성장률을 캐시 페트만큼의 성장률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도와줘요.
오리지널 대표 페트의 모습. 좌측부터 쟈그, 얀기로, 베르가, 모가로스, 카키
● 페트 환생
캐릭터 환생과 마찬가지로 페트 환생을 하게 되면 외형은 똑같지만 Lv1로 돌아가면서 초기치와 성장률이 일정치 상승해요.
- 전쟁의 여신에게 페트를 환생시키자(무한) 퀘스트(클릭 시 페이지로 이동)
캐릭터 환생과 마찬가지로 페트 환생도 퀘스트를 통해 이루어지며, 일반적으로 페트를 육성할 때 F급, S급으로 나뉘는 것처럼 환생 후에도 초기치와 성장률은 랜덤으로 정해져요.
다만, F급 페트 환생 시 능력치가 환생 기준으로 적용되어 성장률이 오르는 것을 분명하나 환생 후에도 썩 좋아지진 않아요. S급이 될 수 없다는 이야기!
페트 환생 후 초기치 및 성장률 상승폭은 하기와 같이 세 단계로 나뉘며, 레벨이 높을수록 초기치와 성장률 상승폭이 높아져요.
- Lv100 ~ 119 - 노란색으로 이름 표시
- Lv120 ~ 139 - 빨간색으로 이름 표시
- Lv140 이상 - 파란색으로 이름 표시 (Lv145에 하든 Lv150에 하든 능력치 적용 구간은 동일 단계로 적용)
환생 페트를 거래할 시 교환창과 개인상점에는 [환] 베르가 (진화 등급표기)가 돼요. 다만, Lv141 이상일 때 환생한 페트는 반로환동이라고 거래창에 표기돼요.
140에 환생한 노르노르 거래창 표기
141 이상 환생한 베르가 거래창 표기
● 페트 진화
페트 진화는 페트 환생과 마찬가지로 Lv1로 돌아오면서 초기치와 성장률이 일정치가 상승하지만 한 가지 다른 점은 페트의 외형이 변화하는 것이에요.
초기치와 성장률의 상승폭은 페트 환생 기준과 똑같이 적용되지만 진화가 더 높은 능력치와 성장률을 얻기에는 유리해요. 이유는 환생보다는 진화가 평균적인 능력치 상승폭이 더 높은 덕분이에요.
[페트 진화 시 유의사항]
- 진화 열매를 먹인 후 반드시 전투 1회를 참가시켜야만 진화가 이루어져요.
- 진화 열매 A(Lv140 단계)를 얀기로 Lv80 때 먹였다면 Lv140에 도달하면 바로 진화가 이루어져요.
- 진화 열매를 한번 사용한 페트에게 다시 진화 열매를 먹일 수 없어요.
- 진화 열매를 사용한 후 진화 대상 페트의 성장률이 특정 기준 만큼 나오지 않을 경우 외형의 변화가 없을 수도 있어요. 즉, 페트의 외형은 그대로인 상태로 능력치만 진화 기준으로 적용된다는 이야기.
- 환생 얀기로는 탑승이 가능하지만 진화된 얀기로는 탑승이 불가능해요.
진화의 열매 아이템은 오로지 캐시로 구할 수 있으며 진화 가능 페트는 하기와 같아요.
- 푸푸 계열 : 푸푸, 우푸, 투투, 오투투
- 베르가 계열 : 베르가, 베루루, 고르고르, 노르노르
- 얀기로 계열 : 리비노, 얀기로, 반보로, 반기노, 부르돈
진화의 열매 A(Lv140 이상) - 8,400원 / 진화의 열매 B(Lv120~139) - 5,900원 / 진화의 열매 C(Lv100~119) - 3,500원
● 페트 성장
페트 성장 시스템은 페트 진화 퀘스트를 통해 진행이 가능해요. 단, 처음부터 페트 성장을 염두해두고 만들어진 페트에만 적용돼요.
- 대상 페트: 플라티우스, 프라미우스, 설표, 고오다, 아마란, 피피아, 포루나, 아리온, 사리온, 바리온, 카리온
일반적인 진화와 다른 점이 있다면 하루의 셀 캡슐을 성장시킬 해당 페트 Lv90(90까지 레벨 업 시킴)에 먹인 후 페트 진화의 비밀 퀘스트(클릭 시 페이지로 이동)를 통해 성장시킬 수 있어요.
성장을 하면 해당 페트가 Lv1로 돌아가면서 모습과 앨범 번호가 바뀌어요. 이름은 그대로지만 새로운 페트로 태어나는 거지요.
고오다와 아마란도 각각 그리프스와 아마란스로 성장하지만 성장촉진제를 먹은 후 Lv80이 되면 페트 진화의 비밀 퀘스트 없이 곧바로 성장해요.
● 페트 성장 - 스크린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