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정말 궁금해하는 질문 두가지가있어서 물어봅니다.
1. 아이템 강화 확률이 어떻게되나요? 제가 어제 악몽의 투구를 강화제A급으로 2번을 강화했는데 두번 다 성공해서 제 헤뚜를 똑같이 강화했더니 4번정도 연속으로 실패했어요. 제가알기로는 강화에 실패한 아이템은 아팠다게 되는데 제 헤뚜는 멀쩡합니다, 왜그러죠? 그리고 아팠다가된 아이템들은 절대로 원상태로 복귀가않되나요? 헤뚜나 헤창, 머귀등 고가의 장비들을 가장 효율적이게 강화하는 방법은 뭔가요?
2. 캐릭터 환생은 몇랩데 하는게 제일 좋죠? 제가 지금 1환에 렙95인데 지금 환생할까요? 렙이 높을때 환생을하면 뭐가 더 좋은가요?
끝가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질문에 답해주시면 더더욱 감사합니다!
1. 확률까진 잘 모르지만 실패한 템은 아팠다가 되고 + 능력치 부분이 전부 절반으로 깍입니다. - 능력치는 그대로 유지.
바람의 창(공50 방-8 순+10)이 강화하다 깨진 경우 공25 방-8 순+5 로 바뀝니다.
예전엔 실패한 템을 기약 이나 내구약을 섞어 가공해서 살릴 순 있었습니다만, 요즘은 실패 템은 가공 불가 대상인듯 하네요.
그리고 섞어서 살린다 해도 가공으로 나온 결과품이기에 피격시 깨질 수 있습니다. 장비를 가장 효율적이게 강화하는 방법이라면
강화 단계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확률은 낮아지긴 합니다. 등급이 높거나 고가의 템은 보조제를 적절히 사용하여 확률 보정을 하는 것도 방법이고 강화제는 무조건 A 를 사용합니다.(A가 능력치 올리는 범위가 가장 높습니다.)
2. 환생은 레벨이 높을 때 할수록 좋습니다. 그 이유는 환생 후 케릭에 남는 포인트(환포)를 많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물론 레벨 외에 환생포인트에 영향을 주는 퀘스트도 있습니다만. 환포퀘를 해도 낮은 레벨에서 환생 땐 효과는 거의 없다 보시면 됩니다.
아래는 제가 1환할 때 쓴 케릭들 레벨 입니다. 케릭별로 클리어한 퀘스트도 다르고 클리어한 퀘스트 중엔 환포퀘에 해당하는 퀘스트도 있었습니다.
80 환생 - 환포 : 20
110 환생 - 환포 : 32개
114 환생 - 환포 : 35개
127 환생 - 환포 : 42개